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10월 밴티지 V & M 업데이트 공지
작성자 POLAR KOREA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9-25 15:32:3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111


안녕하세요?


폴라코리아입니다.





오늘은 밴티지 시리즈를 사용중인 유저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2019년 10월로 예정된 밴티지 V & M의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인데요!


예정된 업데이트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업데이트 예정 목록 *

1. GPS 정확도 개선

2. 피트니스 테스트(Fitness Test) 기능 추가

3. 구역 잠금(Zone Lock) 기능 추가

4. 훈련 랩타임 정보 시계에서 확인 가능

5. 스트라이드 센서 수동 교정 기능 추가

6. 수면추적 기능 업데이트(Sleep Plus Stages)

7. 야간 회복량(Nightly Recharge™) 기능 추가

8. 세린(Serene™) 호흡 운동 기능 추가

9. 훈련 시 지속적으로 백라이트가 비추도록 설정 가능

10. 비활동 알림 기능 추가

11. 기타 버그 및 기능 강화

여기까지가 10월 업데이트에 추가될 기능들입니다.

기존의 폴라 유저시라면 익숙한 기능도 있지만, 처음 보는 기능도 있으실 겁니다.

이해를 돕기위하여 각각의 기능들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GPS 정확도 개선

기존의 밴티지 V & M 에서는 GPS 신호를 받는 위성의 개수가 약간 부족했던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GPS 정확도 부분에서 약간의 아쉬움이 있었는데요.

본사에서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파악하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GPS 정확도를 개선할 예정입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설명드리면,

현재는 GPS, GLONASS, A-GPS 의 위성신호만 받고 있지만,

10월 업데이트 이후에는 Galileo, QZSS 의 위성신호가 추가 될 예정입니다.

즉, 더 많은 위성에서 GPS 신호를 받게 되는 것이고 이것은 더 정확한 GPS 데이터를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2. 피트니스 테스트(Fitness Test) 기능 추가

피트니스 테스트는 폴라의 대표적인 기능 중 하나입니다.

운동을 통하여 땀을 흘릴 필요없이, 가만히 누워있는 상태에서 최대산소섭취량(VO2max)를 측정하는 기능인데요.

이미 대부분의 폴라 제품에서는 피트니스 테스트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시계타입의 제품이 아니더라도, H10 센서나 OH1 센서만 있으면 폴라 비트 어플에서 피트니스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OH1 센서를 활용한 피트니스 테스트

밴티지 V & M 은 폴라의 고사양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피트니스 테스트 기능이 없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드디어 추가될 예정입니다.

피트니스 테스트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추후 별도의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3. 구역 잠금(Zone Lock) 기능 추가

구역 잠금 기능은 훈련 중에 사용하는 기능으로,

현재 자신이 속한 심박 구역을 벗어나지 않고 유지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현재 자신이 다이어트를 위해 체지방 연소비율이 높은 Zone2(최대심박수의 60% ~ 70%) 구간을 운동하고 있다면,

이 범위 밖으로 심박수가 벗어나지 않게 하기위해 구역 잠금(Zone Lock)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심박수가 Zone2 구간 밖으로 벗어날 경우, 시계가 알람 또는 진동을 울려 신호를 보냅니다.

특정 구역에서 훈련을 지속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훈련 랩타임 정보 시계에서 확인 가능

운동이 끝나고 훈련을 종료하면 밴티지 시계에서 방금 한 훈련에 대한 요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이 있었는데요.

밴티지 시계에서는 자신의 랩타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없었다는 것이죠.

실제로 많은 유저분께서 시계에서 랩타임을 볼 수 없는건지 문의를 주시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고객분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드디어!

밴티지에서도 훈련에 대한 랩타임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10월 업데이트부터 랩타임 확인이 가능하니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5. 스트라이드 센서 수동 교정 기능 추가

스트라이드 센서는 러닝시 속도와 보폭을 측정하기 위한 센서입니다.

물론 밴티지 시계만 있어도 GPS 데이터를 기반으로 러닝시 속도 및 보폭을 측정하지만,

사실 더 정확한 데이터를 원하시면 스피드센서와 스트라이드 센서를 별도로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말 그대로 밴티지와 스트라이드 센서의 수동교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6. 수면추적 기능 업데이트(Sleep Plus Stages)

밴티지 V & M 에서는 현재도 수면추적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실제 수면시간과 수면 방해 시간, 수면 지속성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폴라 플로우(Polar Flow)에서 제공하는 수면 분석 데이터 캡쳐 화면

물론, 현재도 정확한 수면분석 데이터를 제공하지만 폴라는 여기에서 만족하지 않습니다!

10월 업데이트 이후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더욱 디테일한 수면분석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10월 업데이트 이후 추가되는 수면 분석 데이터

자신의 수면패턴을 조금 더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수면점수를 도입하였고,

이 수면 점수는 여러가지 수면 분석 데이터를 바탕으로 합산되어 측정됩니다.

또한, 지난 밤 수면을 통하여 자신의 몸상태가 얼마나 회복되었는지를 나타내는 기능(Nightly Recharge™)도 추가되는데요.

이 기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뒤에 이어서 계속됩니다!



7. 야간 회복량(Nightly Recharge™) 기능 추가

야간 회복량 기능은 말그대로 지난 밤 수면을 통하여 자신의 몸상태가 얼마나 회복되었는지를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원리는 수면 데이터와 ANS(autonomic nervous system)데이터를 기준으로 회복량을 측정합니다.

* ANS는 자율신경계를 의미합니다

 

그럼, ANS 데이터는 어떻게 측정되는걸까요?

바로 여러분의 심박 데이터를 기반으로 계산되는 것이고,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여러분이 잠을 잘 때 차고있는 밴티지에서 지속적으로 심박측정을 하기 때문입니다.

Nightly Recharge™ 덕분에 앞으로는 지난밤의 수면을 통해 나의 몸이 얼마나 회복되었는지를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최근 출시된 이그나이트에서 먼저 선을 보였으며, 밴티지 V & M 에서는 10월 업데이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8. 세린(Serene™) 호흡 운동 기능 추가

Serene 기능은 자신의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해보고, 깊은 심호흡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취하도록 도와주는 기능인데요.

이 기능이 흥미로운 이유는

지금까지는 폴라에서 신체적인 활동에 대한 부분들을 수치화하고 데이터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해왔다면,

이번에는 스트레스라는 정신적인 부분을 측정하여 데이터화 하기위한 시도를 했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현대사회에서의 스트레스라는 문제를 중요하게 생각했다는 것이고,

그 주체가 폴라이니만큼 운동(호흡운동)으로 스트레스를 수치화하고 관리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지속적인 심호흡 운동은 심신의 안정을 가져오고, 수면의 질을 높이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앞으로는 Serene기능을 통하여 자신의 스트레스를 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참조영상을 확인해보세요~)



9. 훈련중 지속적으로 백라이트가 비추도록 설정 가능

야간에 운동을 한다면 어둡기 때문에 화면이 잘 보이지가 않습니다.

이 때문에 대부분의 워치에서는 백라이트 기능을 통해 화면을 밝힐수가 있는데요.

밴티지 V & M 역시 백라이트 기능이 있지만, 버튼 클릭시 약 5초 정도 켜졌다가 꺼집니다.

때문에 야간에 지속적으로 화면을 밝게 하기를 원하셨던 분들은 약간 불편하실 수 있었을 텐데요.

이러한 분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지속 백라이트 기능이 10월에 업데이트 됩니다!

앞으로는 훈련중 항상 화면을 밝게 설정할 수 있으니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단, 배터리소모는 더 빨라질수 있다는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0. 비활동 알림(Inactivity Alert) 기능 추가

비활동 알림 기능은 현재 대부분의 폴라 제품에서 제공하고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시계를 착용한 상태에서 1시간동안 움직임이 없을 시에 작동하는 알림인데요.

밴티지 V & M 에서는 해당 기능이 아직 없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예정입니다.

11. 기타 버그 및 기능 강화

위 기능들 이외에도 대부분의 기본 기능이 강화되며, 기타 미세한 버그들도 해결될 예정입니다.



여기까지 10월에 예정된 밴티지 V & M 의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밴티지 시리즈의 인기가 더 많아지기를 희망해보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공정거래위원회 에스크로 심플렉스인터넷